김광진 영어 고민 중이신 분들 이거 꼭 보세요!! 영어만 인강 선생님 네 분을 거친 엔수생 후기입니다.1. 김광진 영어를 알게된 경로친구가 영어로 최저를 겨우 맞춰 의대를 갔었는데 그때 친구가 추천을 해주었지만 (이 친구는 항상 1등에 영어는 늘 1등급이 나와서 과외도 영어만 할 정도로 김광진영어를 듣고 영어 원툴이 된 친구입니다.)저는 듣던 강의가 있었기에 듣지않다가 더프를 치면서 영어는 결국 극복이 불가능한 건가라는 절망에 빠져있을 때 페ㅌ이라는 유튜버가 김광진 영어를 추천해주는 것을 보고 이정도로 강의를 들었으면 나의 방법이 잘못된 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친구추천도 생각나고 해서 수강신청을 하였습니다.2. 김광진 영어의 장점일단 제 상태는 항상 듣기 때 기본 문제 다 풀고 21-24 운 좋으면 다 맞추고 어쩌다 틀리기도 하면서 다 풀고 안 나오는 번호로 밀어서 겨우 70점대 맞춰서 3등급 뜨는 상태였습니다. 쉬운 시험이면 2등급 뜨기도 했고 1은 뜬 적이 없었습니다. 근데 김광진 영어를 듣고 나서 (사실 영어 강의만 M사의 ㅈㅈㅅ선생님, D사의 ㅇㅁㅎ, ㅅㅌ 선생님까지 풀커리는 아니어도 중요한 커리들은 꽤나 들은 상태) 전과 다른 약간 D사의 ㅇㅁㅎ선생님과 조금 비슷한 느낌이 드는 부분들이 있는데 그것보다 훨씬 쉽게 설명을 해주셔서 놀랐습니다. 사실 영어강의가 거기서 거기지란 생각에 주요커리 2개 정도 듣고 안되면 모의고사나 돌려야겠다고 마음을 먹어서 다른 커리들을 신청 안했는데 너무 후회하는 중입니다. 일단 지금 소스 루트 2회독한 상태에서 장점 부터 나열하고 시작하자면1. 수능영어의 정확한 범위를 알려주신다문법같은 경우에도 정말 수능에만 딱 필요한 해석도 수능해석에만 필요할 정도로 알려주셔서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이것만 복습하고 외우면 수능을 정복할 수 있겠구나하는 신뢰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정말 무한히 펼쳐진 광야같던 수능 범위의 테두리를 짐작할 수 있게 되었고 그렇다고 예외인 부분이나 빈도가 적은 것들도 빼놓는 게 아니라 필요한 핵심 개념들과 기존 기출에서 나왔던 내용들을 토대로 오직 기출만을 근거로 해서 하나도 안빼놓고 전부 알려주시기 때문에 영어를 공부해야할 범위 자체가 줄은 느낌이었습니다.2. 강의 수 자체가 적은데 다 듣고 적용까지 가능하다.소스 루트 합쳐도 30강 정도 되거나 좀 안되는데 이 강의 수는 보통 한 선생님의 첫커리인 기본 구문 강의 정도 되는 양입니다. 그리고 이 한 강의를 완강했다고해서 바로 지문에 적용가능한 게 아니라 보통 다음 커리나 세번째 커리나 되어서야 수능 문항에 제대로 적용 가능하도록 만들어놓았기 때문에 시간이 정말 많이 들어가고 애초에 완강 자체가 힘듭니다.근데 이 강의를 듣고 놀란 것은 단 30강도 안되는 강의로 2등급까지 확실한 발판을 다지게 만들어주었단 것입니다. 정말 하루에 한강씩 들으면 1달이면 다 끝나는 분량이니까 정말 짧고 컴팩트하게 핵심만 담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3. 선생님의 강의력 정말 좋습니다.제가 사실 영어는 해도 안해도 3등급이니까 잘 오르지도 않고 공부에 효율을 따지면 안된다지만 올리는데 걸리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거기에 대해 받는 보상이 적다보니 공부를 안하기도 했고 해도 후반으로 갈수록 깔짝깔짝거리는 정도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어차피 오늘 공부해봤자 들어야할 강의와 풀어야할 문제는 너무너무 많고 저걸 다해야 수능을 정복하니까 굳이 내가 그만큼 시간을 쏟아야하나란 생각때문에 더더 안하게 된 것도 있습니다.근데 정말 과장이 아니라 해석의 본성과 동사 특강 무료 배포 강의를 보면서 그 강의만 들었는데도 수능영어 범위가 이렇게 작은 범위였구나, 영어가 이렇게 명료하고 규칙과 예외가 확실한 언어였구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영어가 감각과 직관이 아니라 일정한 공식에 움직인다는 게 무엇인지 어렷품히 짐작이 가능하도록 그 짧은 강의들이 만들어 주었고 문제를 안 풀고 강의만 들어도 힘들 법한데 선생님의 쉽고 간단한 설명으로 진짜 10강 정도 되는 강의를 하루 만에 후루룩 들었습니다. 다른 잡담이나 얘기들은 거의 안하시지만 제가 빨려들어간 포인트는 이 구조가 나오면 이걸 수식 이 구조는 여기서 끊어짐 등등 딱딱 정해진 공식처럼 들어맞는 독해에서 정말 매력을 느꼈습니다. 일단 영어를 좀 기피하던 제가 영어에 대한 벽을 무너뜨리게 만들어주셨다는 것에 정말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4. 영어 자체를 명료하게 만들어주신다.정말 강의를 들으면 새로운 내용도 물론 있지만 저에게 이 강의가 더 다가왔던 것을 우리가 해석을 하면서 흔하게 증가하네 감소하네 상승하네 비슷하네 이런 느낌들을 딱 네 가지 정도로 분류해주시고 독해 자체도 숨은 그림찾기하듯 이 구조가 나오니까 이걸 수식, 이 구조가 나오니까 여기서 끊기 식으로 머릿속에 구조들을 넣어놨다가 그 구조들이 보이면 그 구조가 주는대로 수식하고 끊어서 해석을 해주면 독해가 끝나있습니다. 애초에 저희가 해석을 하면서 느꼈던 부분들을 확실히 분류하고 정의해주시기 때문에 더더 이해하기 쉬웠던 것 같습니다.그리고 이 강의는 아니지만 해석의 본성에서 연어나 우리가 흔히 어려워하는 여러 단어로 구성된 숙어들도 수능에 필요한 것들과 이때까지 기출에서 나온 것들을 확실하게 정리해주셔서 그것만하면 완전 정복 가능합니다.5. 전략적으로 영어를 알려주신다.영어를 기본부터 차근차근 보단 수능에 맞게 공부하는 방식을 알려주시고 수능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념들로만 책을 구성하십니다. 많은 책을 본 저로써는 이렇게 간단한데 효율적인 책은 처음입니다.그리고 애초에 공부를 할 때도 역대 정답률을 보면서 넘어가야되는 번호들과 상황들을 다 넘기고 그 뒤에 남은 답들을 체크할 때도 정확하고 객관적인 근거가 있는 요령으로 답을 지문을 다 읽지 않고도 거를 수 있도록 만들어주십니다.애초에 수능 문제마다 유형별로 접근하는 전략을 만들어주셔서 효율적으로 다가갈 수 있고 기본적인 영어 독해력 상승효과도 물론 있겠지만, 수능 영어라는 특수한 성격의 시험에 맞게 가장 잘 가르쳐주십니다.또한 듣기도 요령있게 푸는 법과 같이 푸는 독해문제의 요령까지 1번부터 45번을 가장 그 번호의 문제에 효율적인 방식으로 접근하는 방식을 알려주십니다. 이때까지 열심히 착실히 기초를 쌓아서 잘 해석해야지라고 생각한 제가 미련해보일 정도로요.마무리하며,저도 얼마되지 않았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분께 추천드리는 방법은 일단 얼른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같은 수험생이지만 오랫동안 영어로 힘들어했던 사람으로써 정말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 들어오셔도 선생님과 함께라면 1등급 쟁취할 자신 있슴돠ㅎㅎ그리고 소스를 빨리 듣고 루트를 들은 후 다시 소스를 보면 정말 보이는 게 많기 때문에 소스만 듣고 포기하지 마시고 루트까지 꼭꼭 들어보세요.(제가 사실 소스만 사서 간보고 다른 것도 들을려고 했는데 홈페이지 강의 설명에 소스 루트가 반대로 있어서 둘 다 사야되는 줄 알고 샀습니다ㅋㄹㅋㄹ쿠 정말 실수하길 다행..ㅡㅜ) 아마 루트까지 듣고 나면 미가공도 얼른 듣고 싶어질거기 때문에 열릴 때마다 제발 신청하세요ㅜㅠ 전 신청 못해서 지금 복습 돌리면서 기다리는 중입니다ㅜ(던댕님 얼른 미가공 열어 주세요ㅜㅜㅜㅜㅠ코어도요ㅜ)그리고 강의 스타일이 안 맞아서 못 듣는 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저도 M사꺼를 들을 땐 단어 설명을 많이 해주시고 원론적인? 느낌의 이야기를 해주셔서 좀 많이 스타일이 안맞다는 것을 느꼈지만 다른 강사님들과 함께할 땐 스타일보단 이걸 다 들어서 언제 적용하지? 너무 감각적인 느낌도 좀 드는데 확 와닿지 않는다..이런 고민들이 더 앞섰고 특히나 이 수업은 정말 영어를 하나의 공식으로 봐서 숨은그림찾기하듯이 아 여기선 이 구조니까 수식 여기선 주어니까 끊기 딱딱 맞아떨어지는 부분에 표시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더 강의 스타일이 안 맞을 고민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광고처럼 적었는데 정말정말 제 오랜 숙명이었던 영어를 해치울 희망이 보여서 감사한 마음에 길게 적어보았습니다. 선생님 정말정말 오래오래해주세요. 제 동생도 나중에 들어야합니다ㅜ이 가격에 이 강의 퀄리티가 말이 안돼요ㅜㅠㅜㅜㅠㅠ그리고 하나 더 더하자면 책포장도 너무너무 깔끔하고 완충제도 철저하게 포장돼서 오고 책에 단어 폰트크기나 폰트도 수능과 동일하게 흑백으로 책을 만들어주셔서 모의고사를 칠 때도 훨씬 친밀하고 글자가 떠보이지 않습니다. 암튼 이런 세밀한 부분들까지 다 신경써서 만들어주시기 때문에 더더 믿고 따라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ㅜ모두 김광진t하세여 젭알요